콘텐츠 바로가기
홈으로

산업∙유통

[오늘의 유통가] 하이트진로, 아름다운가게와 7년째 나눔바자회 外

팍스넷뉴스 2018.11.09 11:07 댓글 0

11월 온라인 투자설명회 11월 온라인 투자설명회

하이트진로, 아름다운가게와 7년째 나눔바자회 개최



하이트진로는 8일 아름다운가게 안양점에서 ‘나눔바자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7회를 맞이한 ‘나눔바자회’는 임직원들이 기증한 물건들을 아름다운 가게를 통해 재판매해 그 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거나 환경문제를 해결하는데 기여하고자 기획했다. 이번 바자회에는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를 비롯해 협력사인 웨스트락패키징솔루션코리아 김철수 대표, 한진제이앤시 한종칠 대표, 아름다운가게 이종욱 상임이사 등이 참석했다. 또한, 하이트진로와 협력사 임직원 40여 명도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기증물품 판매 등 봉사활동을 펼쳤다.


◆ 파스쿠찌, ‘2018 바리스타 챔피언십’ 성황리 종료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에스프레소 브랜드 파스쿠찌가 전국 직?가맹점에서 근무하는 바리스타들을 대상으로 ‘2018 파스쿠찌 바리스타 챔피언십’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로 4년째 진행되고 있는 파스쿠찌 바리스타 챔피언십은 파스쿠찌 바리스타들의 자부심과 역량을 키워 브랜드와 직원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고 있다.


◆ 홈플러스, 수입포도 인기 'Up'



굵은 알과 높은 당도를 자랑하는 프리미엄급 수입 포도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9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전체 수입 포도 매출 중 프리미엄 상품이 차지하는 매출구성비는 2016년 첫 출시 후 11.4%에서 지난해 28.4%로 17%p 증가했다. 같은 기간 프리미엄 수입 포도의 매출신장률은 무려 약 170%에 달했다. 홈플러스는 이 같은 프리미엄 수입 포도의 인기가 올해에도 지속적으로 이어지면서 올해 수입 포도 중 매출 구성비는 33.3%, 매출 신장률은 전년 대비 약 25%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 매일유업, 15주년 맞이한 매일클래식 성황리에 개최



매일유업이 주최하는 ‘제29회 매일클래식’이 15주년을 맞아 11월 7일(수) 서울 롯데콘서트홀에서 1,800여 명의 고객을 초청해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젊은 음악, 재미있는 클래식’을 주제로 참신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호평 받는 최고의 챔버오케스트라 ‘클래시칸 앙상블’을 초청해, 미국 작곡가 ‘코플랜드’부터 러시아 작곡가 ‘쇼스타코비치’까지 그리고 고전음악의 전통인 하이든과 모차르트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레퍼토리로 아름다운 클래식 선율을 선사했다.


◆ 신세계百 본점, 화려한 20m 대형트리로 변신



서울 시내 한복판에 아름답고 화려한 조명으로 매년 이슈를 불러일으키는 신세계백화점이 올해도 화려한 외관 장식을 선보인다. 올해도 '귀한 손님이 길을 잃지 않고 찾아올 수 있도록 트리 꼭대기에 별을 단다'라는 서양의 유래를 바탕으로 클래식하고 전통적인 분위기의 크리스마스 트리를 설치해 웅장하고 화려한 분위기를 연출할 예정이다.


◆ 신세계면세점, 해외학교에 다국어 동화책 5000권 기부



신세계면세점이 지난 8일 주한 캄보디아 대사관을 통해 다국어 동화책 총 2500여권을 기부했다고 9일 밝혔다. 주한 캄보디아 대사관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임승배 신세계디에프 지원담당 상무를 비롯해 롱 디몬쉐 주한 캄보디아 대사, 다국어 동화책의 제작을 맡고 있는 최진희 아시안허브 대표 등이 참석했다.


◆ 롯데푸드 파스퇴르 ‘위드맘 첫 우유’ 출시

롯데푸드 파스퇴르가 분유나 젖을 떼고 먹는 우리 아기 첫 우유인 ‘위드맘 첫 우유’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위드맘 첫 우유는 생우유를 먹기 시작하는 아이에게 필요한 영양성분을 강화한 우유다. 한국 영유아들에게 부족한 DHA 등 다양한 영양성분을 담았다.


◆ 롯데홈쇼핑, 의류건조기·공기청정기 긴급 판매



미세먼지가 연일 기승을 부리며 관련 상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자 롯데홈쇼핑은 10일부터 마스크, 의류건조기, 공기청정기 등 물량을 긴급 확보해 편성을 확대한다. 롯데홈쇼핑이 이달 1일부터 8일까지 미세먼지 관련 상품 매출(주문금액 기준)을 집계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20% 이상 증가했다. 이번 주말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달 들어 관련 상품 편성을 420분 추가하는 한편,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글로벌 가전 브랜드 상품을 연이어 선보인다.




이상훈 기자 paulllo@paxnetnews.com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