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홈으로

블로킹

머니&컴퍼니

한국테크놀로지, 로고스와 합작투자계약 체결…“미시장 진출 박차”

팍스넷뉴스 2018.07.12 15:05 댓글 0

11월 온라인 투자설명회 11월 온라인 투자설명회



[팍스넷데일리 정혜인 기자] 한국테크놀로지가 미국 기업과 손잡고 美 자동차 전장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한국테크놀로지는 미국 미시건 소재 로고스(Logos Logistics)와 합작투자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공시했다.

이번 계약으로 로고스와 함께 미국 주요 완성차 업체들이 모여 있는 미시건주 로물러스 (Romulus) 시티에 합작법인을 설립해 자동차 전장 부품 제조 및 판매, 유통 등을 공동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새로 설립되는 합작회사의 상호는 한국테크놀로지USA(Hankook Technology USA)이며, 초기 투자규모는 한화 약 23억원 규모다.

투자금은 한국테크놀로지가 미화 100만 달러를 전액 현금으로 출자하고, 로고스는 미시건주 디트로이트 공항 인근에 위치한 1만8000평 규모의 부동산 대지를 105만 달러로 현물 출자한다. 해당 부지에는 합작법인의 자동차 전장 제조 및 유통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로고스는 미국 완성차 포드, GM, 크라이슬러 조립 공장들과 미국 소재 주요 부품 업체들의 공장에 부품 공급을 위한 물류 시스템을 구축 및 관리 플랫폼을 갖추고 있는 기업이다.

회사 관계자는 “미시건주는 자동차공업 최대 도시인 디트로이트를 중심으로 미국 완성차 기업, 부품 공급 업체들의 본사와 연구소들이 집결해 있어 최적의 위치”라며 “이번 합작투자로 미국 시장을 넘어 글로벌 시장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미시건주에서 이미 100여개의 한국 자동차 부품업체들이 영업망 또는 제조공장을 구축하고, 미국 완성차 기업들과 미국 소재 글로벌 기업들에 성공적으로 부품을 판매하고 있다”며 “미국시장을 기반으로 남미, 유럽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최근 미국 보호무역주의 정책으로 미국 자동차 부품 시장 진출을 위해서는 제조 기반을 미국 내 세워야 하는 것이 필수 조건이 되고 있으며, 한국테크놀로지는 이번 합작회사 설립을 통해 선행적으로 효율적인 대응 전략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정혜인 기자 hi.jung@paxnet.kr
<ⓒ계좌를 깨우는 뉴스, 팍스넷데일리 무단전재 배포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