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뛰드하우스, 스핀프로토콜 셀럽마켓 공급자로 外

◆ 에뛰드하우스, 스핀프로토콜 셀럽마켓 공급자로 나서 



탈중앙화 인플루언서 이커머스 플랫폼 스핀프로토콜은 우먼스톡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오디션 예선에서 판매할 상품을 국내 화장품 브랜드인 ‘에뛰드하우스’로부터 공급받는다고 12일 밝혔다. 다음 예선에서는 에뛰드하우스에서 가장 판매량이 높은 3가지 상품을 가지고 최저가 공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본선에서는 에뛰드하우스와 추후 협의된 상품으로 1분 이하의 짧은 제품 홍보영상을 제작하게 된다. 이 영상을 기반으로 온라인 인기투표를 진행한 뒤, 결승 진출자를 가린다. 결승 진출자들은 우먼스톡에서 SNS 전문 마케터 광고지원, 메인 광고 구좌 노출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업비트, 피싱사이트 피해 예방 위한 로그인 알림 기능 제공



두나무가 운영하는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가 피싱사이트 피해 예방을 위해 로그인 알림 기능을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업비트는 12일부터 특정 조건의 로그인이 발생할 경우 고객들에게 카카오톡 알림톡 메시지를 발송해 업비트 계정 접근에 대한 보안 수준을 강화한다. 메시지 발송 조건은 ▲대한민국 외 국가에서 로그인 시 ▲ VPN(가상사설망)을 통한 로그인 시 ▲의심스러운 IP 주소를 통한 로그인 시 총 3가지 경우다. 알림톡 메시지에는 모든 디바이스에서 즉시 로그아웃 할 수 있는 버튼을 추가해 본인이 아닌 로그인으로 확인되면 즉각 조치가 가능하다.


◆ 빗썸, 독거 어르신에 삼계탕 등 물품 후원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은 말복을 맞아 지난 10일 오전 서울시립 도봉노인종합복지관에서 ‘여름철 사랑 나눔 키트’를 제작하고 도봉구 일대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해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사랑 나눔 키트는 무더운 여름철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삼계탕, 가공식품을 비롯해, 소형 선풍기, 모기향 등으로 구성됐다.


◆ 콘텐토스, 브라질 시장에서의 이벤트 성과 발표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 플랫폼 콘텐토스(Contentos)가 지난달 21부터 이달 4일까지 생태계 파트너인 사진 기반 SNS 애플리케이션 포토그리드(PhotoGrid)에 자체 암호화폐 COS 기반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 성과를 12일 발표했다. 이번 이벤트는 콘텐토스의 디앱이자 생태계 파트너인 포토그리드 어플의 브라질 사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콘텐토스는 보상 시스템 구축을 통해 어플 전체 하루 활성도는 평균 135%, 크리에이터 수는 191%, 제작된 콘텐츠는 224% 증가했다고 밝혔다. 실제 이벤트를 진행했던 타겟 지역인 브라질 시장의 성과도 발표되었다. 브라질 시장에서 신규 이용자 수는 89% 증가했으며 총 45만4263명 이상의 이용자가 COS를 통한 보상을 경험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