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홈으로

블로킹

전체기사

아주IB투자, 상장예비심사 통과…코스닥 입성 초읽기

팍스넷뉴스 2018.10.12 14:28 댓글 0

11월 온라인 투자설명회 11월 온라인 투자설명회

IPO로 투자 강화·해외 진출 가속화



[팍스넷뉴스 정혜인 기자] 신기술사업금융회사인 아주IB투자가 한국거래소로부터 코스닥 상장을 위한 상장예비심사를 통과했다고 12일 밝혔다.

아주IB투자 관계자는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업력을 보유하고 있는 벤처기업투자회사로 탁월한 펀드 운용규모(AUM)나 이익창출 능력이 압도적”이라며 “설립 이후 현재까지 28개 펀드를 청산했고 AUM이 올해 9월말 기준 1조4000억원으로 다른 상장 벤처캐피탈에 비해 규모가 크다”고 설명했다.

아주IB투자는 2014년 이후 꾸준하게 연간 100억원대의 영업이익을 내고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해외 시장 성과도 눈길을 끈다. 2014년 미국 보스톤에 사무소를 개설한 후 14개 기업에 투자해 그 중 11개 기업을 나스닥에 상장시켰다. 지난 9월말 기준 미주사무소 내부수익률(IRR)이 28%을 기록했다.

향후 아주IB투자는 상장 자금으로 운용 규모를 확대해 투자와 이익을 극대화하겠다는 방침이다.

김지원 아주IB투자 대표이사는 “IPO를 통해 투자 기반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해 글로벌 시장 내 경쟁력을 갖춘 벤처투자회사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아주IB투자는 11월 내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상장 주관사는 미래에셋대우와 대신증권이다.




정혜인 기자 hi.jung@paxnet.kr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분석한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