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홈으로

블로킹

전체기사

[오늘의 유통가] 글로벌 현장 다시 뛰는 롯데 신동빈 회장 外

팍스넷뉴스 2018.12.07 13:17 댓글 0

◆글로벌 현장 다시 뛰는 롯데 신동빈 회장


롯데 신동빈 회장은 7일, 인도네시아 자바 반텐주에서 개최되는 대규모 유화단지 기공식(Ground Breaking Ceremony)에 참석한다. 신 회장은 지난 3일 출국해 동남아시아를 비롯해 미국, 중국, 러시아 등에서 해외사업을 점검 중이다. 기공식에는 인도네시아 아이르랑가(Airlangga) 산업부 장관, 토마스(Thomas) 투자청장 등 인도네시아 정부 관계자들을 비롯해 롯데 화학BU 허수영 부회장, 롯데케미칼 김교현 대표 등 500여 명이 참석한다.

◆삼양식품, 식품업계 최초 ‘2억불 수출의 탑’ 수상


삼양식품은 7일 열린 ‘제55회 무역의 날’ 행사에서 식품업계 최초 ‘2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수출의 탑은 수출 증대에 기여한 기업에 주는 상으로 지난해 7월 1일부터 올해 6월 30일까지 1년간의 수출실적을 기준으로 선정한다. 이번 수상은 2017년 ‘1억불 수출의 탑’에 이은 두 번째 수상으로, 삼양식품은 식품업계 최초로 2년 연속 수출탑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의 수출 실적은 2억569만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63% 증가했고, 수출 국가도 60개국에서 76개국으로 확대됐다.

◆SPC그룹, “임직원 헌혈 송년회로 따뜻한 연말 나눠”


SPC그룹은 6일 서초구 양재사옥에서 대한적십자사 남부혈액원과 함께 따뜻한 연말을 나누는 ‘헌혈 송년회’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SPC그룹 임직원 헌혈 송년회’는 연말을 더욱 뜻깊게 보내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12년부터 매년 진행된 뜻 깊은 행사이다. 캠페인을 통해 마련된 헌혈증은 소아암·백혈병 환아들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김장 나눔’ 통해 따뜻한 연말 선물


bhc치킨의 '해바라기 봉사단'이 연말을 맞아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에 참여해 훈훈한 이웃 간의 정을 전했다. bhc 해바라기 봉사단 2기 1조는 지난 주말 서울시 성북구 '성북구장애인단체연합회'와 함께 '2018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bhc 해바라기 봉사단 5명을 포함해 총 20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했다. 이날 담근 배추김치 200포기와 섞박지 150통(10ℓ)은 성북구 지역 내 독거노인 100여 세대에 전달됐다.

◆홈플러스 “두근두근 완구 럭키박스, 뽑는 재미도 쏠쏠”


홈플러스는 오는 12일까지 완구 럭키박스 4종을 1만개 물량으로 마련해 선착순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럭키박스는 남아, 여아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완구부터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까지 6만~14만원 상당의 다양한 상품들로 구성돼 있다.

◆아워홈, 우수고객 대상 통합 멤버십 ‘A1 VIP’ 선정


아워홈이 통합 멤버십 A1 우수 고객 대상으로 VIP를 선정하고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대상자는 2017년 12월부터 1년간 아워홈 브랜드를 이용한 고객 중 내부 선정 기준에 따라 우수한 실적으로 이용한 고객이다. 이번에 선정된 고객에게는 아워홈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에서 사용할 수 있는 50% 할인쿠폰과 키사라 식사권 5만원권을 제공하며, 2년 연속 선정된 고객의 경우 와인 교환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2018 PC&디지털 연말결산’ 기획전에서 쿠팡하세요


쿠팡은 올 한 해 동안 고객들로부터 인기를 얻었던 노트북, 컴퓨터, 디지털 용품 등을 한곳에 모은 ‘2018 PC&디지털 연말결산’ 기획전을 진행한다. 1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페어에서 쿠팡은 600여개의 국내외 인기 PC 및 디지털 용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특히 최대 15%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한정수량특가’와 할인쿠폰 제공, 7개 테마로 분류한 ‘카테고리관’, 국내외 유명 브랜드 상품을 따로 모은 ‘브랜드관’으로 구성해 쇼핑의 편의성을 높였다.

◆CJ푸드빌 뚜레쥬르, 디즈니 케이크 출시


CJ푸드빌이운영하는 뚜레쥬르가 디즈니 케이크를 선보이고 겨울 필수품 손난로 판촉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디즈니 케이크는 ‘헬로우 미키미니’와 ‘꿀단지 푸’ 2종이다. ‘헬로우 미키미니’는 미키와 미니 캐릭터에 맞는 색감과 맛을 더해 각각 초코 맛, 레드벨벳 두 가지 맛의 케이크를 한번에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정관장, 크리스마스 맞이 고객 감사 행사 개최


KGC인삼공사가 오는 20일 다가오는 연말연시와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고객 감사 이벤트로 ‘정관장 에브리타임’ 모델인 배우 정해인 팬 사인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1일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에 신규 오픈한 현대백화점 DUTY FREE 무역센터점에서 진행되는 이번 팬 사인회는 총 100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사전 응모 이벤트를 통해 참가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음식 잡내 제거하고 풍미 살려주는 ‘백설 맛술’ 출시


CJ제일제당이 잡내 제거에 탁월한 요리용 소스인 ‘백설 맛술’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생강과 로즈마리 총 2종이다. 국산 생강, 로즈마리에 과일과 물만 담은 100% 자연발효식초를 더해 음식의 잡내는 제거하고 본연의 풍미를 살릴 수 있다.




이호정 기자 lhj37@paxnetnews.com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