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홈으로

블로킹

전체기사

이엘케이, RTVM 금속코팅 신기술 개발

팍스넷뉴스 2018.12.07 13:16 댓글 0

특허출원 완료…내년초 양산


[팍스넷뉴스 정혜인 기자] 모바일 터치패널 전문업체 이엘케이가 RTVM 관련 기술을 개발하고 다수의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내년 초 본격적인 양산을 준비하고 있다.

RTVM (Radio Transparent Vacuum Metallization)은 스마트폰의 뒷면 커버글라스에 알루미늄, 골드, 실버 등의 금속을 코팅해 전파장애를 일으키지 않도록 하는 기술이다. 통화 및 무선충전에도 영향을 주지 않는다.

이엘케이 관계자는 “전파장애 문제 비전도성 코팅만 가능했던 기존 기술과 비교해 RTVM은 원하는 모든 금속을 제한없이 코팅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라며 “실제 금속의 색상과 질감을 표현할 수 있고, 금속의 높은 반사율을 구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양산 방식도 기존 기술인 NCVM 대비 간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NCVM은 다수의 진공챔버를 필요로 하는데 비해, RTVM은 롤 공정의 스퍼터링 방식으로 이루어지므로 생산성이 높고 설비투자비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또 기존의 NCVM은 희토류 금속인 인듐을 사용하는데 비해, RTVM은 희토류 금속을 사용하지 않는다.

이엘케이 관계자는 “옥과 같은 소재를 사용해 바이오 기술을 접목시켜 몸에 좋은 후면커버를 개발할 것”이라며 “현재 시장에서 공급 관련한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RTVM 기술은 스마트폰 후면 강화글라스 및 플라스틱 후면 커버용 금속코팅 기술분야에서 경쟁력과 생산성 문제를 동시에 해결하는 획기적인 신기술”이라며 “IT 고객사 채택을 앞두고 양산 준비를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정혜인 기자 hijung@paxnetnews.com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