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홈으로

블로킹

전체기사

링크제니시스 자회사, 필리핀 블록체인 시장 진출

팍스넷뉴스 2018.11.09 10:10 댓글 0

11월 온라인 투자설명회 11월 온라인 투자설명회

모바일암호화폐 거래시스템 임대계약 체결…매출 30% 시스템 임대수수료 확보


[팍스넷뉴스 김세연 기자] 공정자동화 전문기업 링크제니시스의 자회사 칸델라체인이 필리핀에서 블록체인 사업 확대 발판을 마련했다.

칸델라체인은 지난 7일 필리핀 암호화폐 거래소 운영 기업 벡스프레스(Bexpress)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모바일 암호화폐 거래시스템을 임대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Bexpress는 필리핀 중앙거래은행으로부터 암호화폐 거래소 운영인가 라이센스 받은 정식 암호화 화폐 거래소 운영회사다. 이전까지 거래소 안전을 위해 비트코인(bitcoin)만을 취급해 왔지만 칸델라체인과의 공급계약을 통해 이더리움등과 같은 다양한 암호화화폐도 거래가 진행될 예정이다.

칸델라체인의 암호화폐 거래소 시스템은 100% 칸델라체인의 기술만으로 시스템이 구축돼 있어 다양한 회사들의 기술이 집약된 기존 거래소 시스템에 비해 변화에 쉽게 대응할 수 있고 백도어 등 해킹에 대해서도 안전하다는 평가다.

계약에 따라 칸델라체인은 매월 모바일 암호화화폐 거래시스템에서 발생하는 매출의 30%를 거래소 시스템 임대 수수료로 지불 받을 예정이다.

칸델라체인 관계자는 “모 회사인 링크제니시스의 인공지능기술 및 공정 자동화 기술과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블록체인 기술간 협업을 지속적으로 지향해 왔다”며 “블록체인에 대한 연구 개발 및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는 모든 것에 대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링크제니시스는 올해 2월 칸델라체인 주식 100만여주를 15억원에 취득한 후 지난 9월17일 자회사에 편입시킨 블록체인 전문기업이다.




김세연 기자 ehouse@paxnetnews.com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