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홈으로

블로킹

전체기사

코스모체인, 아이콘과 디앱 업무 협약 체결

팍스넷 2018.09.14 13:47 댓글 0



[팍스넷데일리 공도윤 기자] 뷰티 커뮤니티 디앱(DApp) 서비스 제공사 코스모체인과 블록체인 플랫폼 아이콘이 업무협약(MOU)을 맺고 진행한 ‘디앱(DApp)’ 협약에 따른 업무가 마무리 단계라고 14일 밝혔다.

코스모체인은 지난 5월 아이콘 플랫폼에 코스미 디앱을 올리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으며 최근 아이콘은 이후 코스모체인과의 원활한 기술제휴를 위해 아이콘(ICX)을 직접 사용한 코즘(COSM)의 대규모 확보를 논의 중이라고 알렸다. 코스모체인에 따르면 매입 규모는 약 수천 이더리움(ETH)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콘과 코스모체인은 각각 라인과 카카오의 업무제휴 및 투자를 받은 프로젝트다. 지난 5월 아이콘 재단은 일본의 ‘국민 메신저’ 라인(LINE)과 기술적 제휴를 통해 언체인(Unchain) 설립 및 기술 개발을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코스모체인은 지난 8월 카카오 인베스트먼트의 첫번째 블록체인 투자사로 주목을 받았다.

특히 코스모체인은 카카오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그라운드 X와의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카카오 뷰티’로의 발전 가능성을 시사하기도 했다.

코스모체인 관계자는 “코스모체인이 실제 서비스를 런칭했다는 측면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유력사들과의 업무협약이 가능했다”며 “이제 막 파일럿 서비스를 시작한 단계인 만큼, 우선은 코스미 서비스 자체의 내실을 다지는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도윤 기자 dygong@paxnet.kr
<ⓒ계좌를 깨우는 뉴스, 팍스넷데일리 무단전재 배포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