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홈으로

블로킹

전체기사

이에스브이 자회사 에잇디, ‘엔터·F&B’ 멀티플랫폼 문화기업 도약

팍스넷 2018.08.08 09:40 댓글 0



[팍스넷데일리 정혜인 기자] 이에스브이의 100% 자회사 에잇디 크리에이티브 그룹(이하 에잇디)이 최근 엔터테인먼트 및 패션, F&B 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8일 “최근 에잇디의 연습생인 강혜원이 Mnet 예능프로그램 프로듀스48에 출연 중”이라며 “지난 7일 오전 10시 공개된 실시간 중간 집계에서 강혜원이 2위에 올라섰다”고 말했다.

이어 “이처럼 잠재력 있는 우수 아티스트를 발굴하여 음반 제작, 공연 및 패션 사업, 콘텐츠 등 문화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가겠다”며 더불어 “F&B 사업을 기반으로 꾸준한 매출을 올리며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확립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사진=프로듀스48의 강혜원 (제공:에잇디)
에잇디에는 배우 감우성, 모델 이소라, 배우 고태경·박신아·김기범 등이 소속돼 있다. 신인가수 고성민과 타시노 에리나 등도 에잇디 소속 연예인이다. 지난 6월 미국 빌보드의 한국지사인 빌보드코리아와 함께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F&B 사업 역시 순항 중이다. 지난해 3월 오픈한 강남 테헤란로의 에잇디 ‘시티카페’는 아시아 지역의 인기 디저트를 판매하면서 다른 카페와의 차별화를 추구하고 있다.

청담동에 위치한 카페 ‘에잇디 서울’은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열어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 중이다. CJ오쇼핑 패션 편집 셀렙숍, 네이버 TV 웹예능 포토피플 제작 발표회, 푸마 우먼스 클럽(PUMA WOMEN’S CLUB) 등 수많은 행사가 개최되고 있다.

레스토랑 사업도 영위 중이다. 태국식 레스토랑 ‘타따블(THA TABLE)’, 왕연어 초밥 전문점 ‘스스시시’, 유러피안 소울 푸드 컨셉의 캐주얼 다이닝 ‘토프(Taupe)’ 등의 정식 오픈도 앞두고 있다.

특히 ‘토프’는 가오픈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예약 대기만 2주가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

에잇디 크리에이티브그룹 관계자는 “F&B 사업을 기반으로 최근 엔터테인먼트와 패션 사업 분야 등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며 “전세계인을 사로잡는 새로운 한류 문화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고 설명했다.

또 “안정적인 매출 구조를 확립하고 각 사업 파트가 보다 유기적으로 연결될 수 있는 접점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혜인 기자 hi.jung@paxnet.kr
<ⓒ계좌를 깨우는 뉴스, 팍스넷데일리 무단전재 배포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