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홈으로

블로킹

전체기사

에이디테크, 2Q 매출액 364억원…“전년온기 매출 상회”

팍스넷뉴스 2018.07.27 16:04 댓글 0

11월 온라인 투자설명회 11월 온라인 투자설명회



[팍스넷데일리 정혜인 기자] 에이디테크놀로지가 2분기 매출액 364억원으로 전년 온기 매출액인 322억원을 넘는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2분기 영업이익은 35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43437.5%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37억원으로 9252.5% 증가했다고 27일 공시했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해 11월부터 현재까지 누적 기준 550억원에 달하는 양산 PO를 수령했으며, 현재도 매월 꾸준히 PO를 수령, 납품하고 있어 매출 증가가 지속되고 있다”고 말했다.

또 “2분기에는 9.5%의 영업이익률을 기록하며 수익성도 크게 개선된 상황”이라며 “모바일 메모리 컨트롤러 IC뿐 아니라 최근 빅데이터용 SSD 메모리 컨트롤러 IC의 개발이 완료됨에 따라 이에 대한 PO도 가시화돼, 실적 증대 속도는 더욱 빨라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회사 내부에서는 실적 호황이 앞으로도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시스템반도체 수요가 큰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자율주행차, 5G 등 4차산업 관련 분야에서의 개발 의뢰가 늘고 있는데다 개발 완료 제품이 양산으로 이어지며 매출 성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삼성전자가 5G 국제 표준화를 주도하며 이에 따른 수혜도 가능할 것이라는 입장이다.

김준석 에이디테크놀로지 대표이사는 “고객사의 양산 수주가 지속 증대되고 있고, 개발 완료 신제품의 양산이 가시화되며 폭발적 매출 성장세가 이어졌다”며 “기술 및 제품고도화에도 지속 노력해 4차산업 관련 분야에서의 개발을 확대하고, 이에 따른 양산도 순조롭게 진행해 지속성장을 달성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정혜인 기자 hi.jung@paxnet.kr
<ⓒ계좌를 깨우는 뉴스, 팍스넷데일리 무단전재 배포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