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홈으로

블로킹

전체기사

로보프린트, 대구지방조달청 해외 진출 지원 받아

팍스넷 2018.06.11 09:28 댓글 0



[팍스넷데일리 고종민 기자] 이에스브이는 11일 관계사 로보프린트가 대구지방조달청의 해외 진출 지원을 받게 됐다고 밝혔다.

이날 회사 관계자는 “지난 8일 대구지방조달청 김명규 청장이 로보프린트의 작업 현장을 방문했다”며 “이번 방문은 로보프린트의 핵심 제품인 ‘아트봇’을 이용한 로봇페인팅 서비스 작업 현장을 시찰하고, 건설현장의 애로 및 건의사항이나 발전 방안 논의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서 마련됐다”고 말했다.

지난해 이에스브이가 지분 투자를 한 로보프린트는 건축물 외벽에 도장 작업을 수행하는 ‘아트봇’을 개발했다. 공공벽화 작업이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화가나 화공들에 의해 이뤄졌지만 아트봇을 통해 공정을 표준화하게 된 것이다.

김명규 대구지방조달청장은 “대구지방조달청은 4차 산업혁명 시장을 주도하고 민생경제를 살릴 수 있도록 로보프린트와 같은 신기술 기업의 해외 조달시장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로보프린트의 ‘아트봇’은 최근 기존 민간 영역 사업을 넘어 다양한 형태로 활용되고 있다. 최근에는 평창 동계올림픽 경기장의 벽면부터 트릭아트(3D 착시미술), 포토존 도장 작업을 통해 전 세계인들의 주목을 받았으며 한국도로공사, 한국전력, 학교 등과 계약을 맺고 점차 전국적으로 적용 범위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에스브이는 로보프린트와 협업을 통해 사업을 다각화할 예정이다. 양사는 로봇,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 4차산업 기술을 활용한 연구개발을 할 계획이다.




고종민 기자 kjm@paxnet.kr
<ⓒ계좌를 깨우는 뉴스, 팍스넷데일리 무단전재 배포금지>

목록